A : 아사달 웹메일은 imap/pop3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Microsoft Outlook으로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.
1. Outlook 열기
- Microsoft Outlook을 엽니다.
2. 계정 추가 시작
- 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합니다.
- 계정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.
3. 수동 설정 선택
- 계정 추가 창에서 "수동 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"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.
4. POP 또는 IMAP 선택
서비스 선택 화면에서 "POP 또는 IMAP"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.
5. 계정 정보 입력
- 계정 설정 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입력합니다:
사용자 정보:
- 이름: 본인의 이름 혹은 별명
- 전자 메일 주소: 계정@메일호스팅도메인.com
서버 정보:
- 계정 종류: POP3 / IMAP 중 택일
- 받는 메일 서버: mail.메일호스팅도메인.com
- 보내는 메일 서버(SMTP): mail.메일호스팅도메인.com
로그온 정보:
- 사용자 이름: 계정@메일호스팅도메인.com
- 암호: 해당 메일 계정의 비밀번호
6. 기타 설정
- 기타(추가)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.
- 보내는 서버 탭으로 이동하여 "보내는 메일 서버(SMTP) 인증 필요"를 체크합니다.
- 고급 탭으로 이동하여
받는 메일 서버(POP3) 포트 : 110 or 받는 메일 서버(IMAP) 포트 : 143
보내는 메일 서버(SMTP) 포트 : 25
를 확인 합니다.
- "암호화된 다음 연결 방식 사용" 이 자동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
- 필요에 따라 "다음 기간 후에 서버에서 제거"를 체크하여 웹메일 호스팅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
-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.
7. 계정 테스트 및 완료
- 다음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계정 설정 테스트가 실행됩니다.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닫기를 클릭합니다.
- 마침을 클릭하여 계정 설정을 완료합니다.
이제 Outlook이 외부 메일 서버를 POP3/IMAP을 통해 연결하여 이메일을 수신하고 발송할 수 있습니다.
만약 문제가 발생하거나 설정이 맞지 않는다면, 아사달 호스팅팀으로 문의 요청을 부탁 드립니다.